언어재활과 사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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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목표
1) 인간존중정신과 공동체 의식을 바탕으로 언어장애에 대한 전문지식을 갖춘 인재 양성
2) 새로운 치료교육기술을 습득하여 이를 창의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전문직업인 양성
3) 자주적 실천을 바탕으로 장애인 복지에 기여하고 현장 실무형 의사소통장애인을 진단 및 치료할 수 있는 융복합 재활전문인 양성
4) 국제화 시대에 맞는 전문 지식인으로 다문화 의사소통 재활 및 교육에 맞는 전문직업인 양성
 
학과특성
<특수교육>과 <언어치료>라는 두 가지 복수 전공이 3년에 가능한 전국유일의 학과 
임상 및 교육경험이 풍부한 교수진을 통한<이론><현장중심><실습중심>의 3차원 시스템교육 
춘해언어치료센터(언어치료실습) 운영을 통한 <임상경험제공> 
교육과학기술부 학교지원사업 4년 연속 선정(최첨단실습장비 구비) 
전공심화과정운영(졸업후 1년 수업연장)을 통한 학사학위 취득  
국가고시합격율과 취업률이 높은 학과 
 
학과에 대한 전망
2013년부터 언어재활사 국가자격제도가 도입되고, 유아학교 및 어린이집과정의 의무교육은 물론 장애의 조기발견 및 통합교육이 강화되고 있으며 또한 복지차원의 바우처제도가 활성화됨에 따라 재활교육 및 치료분야의 전문인력의 수요가 증대하고 있다. 특히 장애전문어린이집 및 언어치료센터가 계속 증가함에 따라 특수보육교사와 언어치료사의 수요 또한 급증하고 있어 취업전망이 아주 높은 학과이다. 
 
관련자격증
2급 언어재활사(보건복지부)
보육교사2급(보건복지부) 
발달진단평가사 (한국심리협회) 
 
졸업 후 진로

장애전문어린이집, 장애인복지관, 이비인후과 음성-언어클리닉(종합 및 개인병원), 재활의학과(종합 및 개인병원), 사설 언어치료센터, 아동발달지원센터, 사설 언어치료실 개원, 전공심화과정 졸업 후 언어치료관련 대학원 진학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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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자 : 홍예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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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업데이트 : 2016-09-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