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일반사항
  • ▪ 면접 및 합격자 발표는 우리 대학교 입학정보 홈페이지(http://ipsiw.ch.ac.kr) 또는 학과별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개별통보하지 않으므로 지원자는 우리 대학교 모집요강 및 홈페이지의 안내사항을 반드시 확인하여야 함.
  • ▪ 입학전형 성적은 공개하지 않음.
  • ▪ 학업능력이 아닌 신체적, 정신적, 인종적 차이에 따른 특정 학생에 대한 입학 차별 정책이 없음.
  • ▪ 신입생 모집요강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우리 대학교 입학전형관리위원회의 결정에 따라 처리함.
 
2. 원서접수 관련사항
  • 1) 전문대학은 수시모집 지원시 지원횟수에 제한이 없음.
  • 2) 수험생은 모집요강을 숙지하여 지원 결격 사유가 있는지 확인하여야 하고, 입시 전형 기간 중 입시와 관련된 사항은 반드시 본 대학 홈페이지나 학과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시기 바라며, 이를 소홀히 하여 발생하는 불이익은 지원자가 감수하여야 함.
  • 3) 복수지원 및 이중등록(수시예치금등록 포함) 안내(고등교육법시행령 제42조의 2)
    • ▪ 대학(4년제 일반대학, 전문대학, 산업대학 및 교육대학 포함)간에 전형기간(수시, 정시)이 같으면 복수지원이 가능함.
    • ▪ 복수지원은 실시하지 않음. 단, 만학도 및 성인재직자[만25세 이상인자(1994년 2월 28일 이전출생자) 또는 산업체근무 경력이 2년 이상인 자]로 지원하는 자는 같은 학과의 타전형에 복수지원 가능(간호학과는 정원외전형으로만 지원 가능)
    • ▪ 전체학과 2지망 지원 가능
    • ▪ 복수지원자는 복수 합격 후 예치금을 반드시 1개 학과 및 전형에만 등록을 해야 함.
    • ▪ 수시(정시)모집 1차, 2차는 같은 수시(정시)모집이기에 타 대학(4년제 일반대학, 전문대학, 산업대학, 교육대학 포함) 수시모집과 복수지원이 가능함.
  • 4) 원서접수는 인터넷으로만 실시하며, 접수가 완료된 경우 접수를 취소할 수 없음.
    ▪ 기타 자세한 사항은 원서접수 대행사 홈페이지[http://www.jinhakapply.com , http://www.uwayapply.com]에 접속하여 안내 사항을 참조하기 바람.
  • 5) 인터넷 원서접수시 유의사항을 반드시 확인(지원 자격, 전형일정, 전형료 등 유의사항을 반드시 확인)해야 함.
  • 6) 입학전형 기간 중 신속한 연락을 위해 지원자의 전화번호와 휴대폰 번호 및 기타연락처를 정확히 입력해야 하며, 변경 사항이 있으면 교무입학처(052-270-0401∼6)로 즉시 통보하여야 함.
  • 7) 수험생이 원서를 접수하는 것으로 입시 업무와 관련된 개인정보 활용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함.
  • 8) 전형료가 결제된 후에는 모집학과 및 전형 등 원서 기재사항을 수정할 수 없으며 입력 착오 또는 누락 등으로 인한 불이익은 지원자의 책임이므로 철저히 확인할 것.
 
3. 서류제출 관련사항
  • 1) 지원자는 우리 대학교에서 지정한 제출서류를 모두 갖추어 제출해야 하며,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음.
    단, 원본제시를 요하는 서류의 경우 확인 후 원본을 반환함.
  • 2) 원본제시를 요하는 경우 회신용 봉투와 함께 반드시 원본을 동봉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회신용 봉투에는 반드시 지원자의 주소 및 성명을 기재, 등기우표를 부착하여야 함.
  • 3) 원서접수시 첨부서류의 미비, 주소의 불분명, 연락두절, 기재사항의 오류 등으로 인한 불이익은 지원 자의 책임임.
  • 4) 우리 대학교에 입학원서 접수 시 학생부 자료 및 수능 성적자료 온라인 제공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
    단, 학생부 제출대상자 중 학생부 온라인제공 비대상고교 출신자나 2013년 2월 28일 이전 졸업자는 ‘학생부 사본(출신학교장 직인으로 원본대조 확인) 또는 팩스민원 발급서류(발급기관장 직인 날인)’을 제출하도록 함
    ※ 출신학교장의 직인이 날인된 것을 다시 복사하여 제출하는 것은 인정하지 않음.
  • 5) 모든 제출서류는 등기우편으로 발송하며, 제출 마감일 17:00까지 도착분에 한함.
 
4. 신체장애인 관련사항
  • 1) 특수교육 대상자에 대한 특수교육시설과 우리 대학교의 설비 노력에도 불구하고 편의시설이 완벽하지 못할 수 있으므로 지원 시 유의하기 바람.
  • 2) 다음과 같은 신체적 장애가 있는 자는 대학 재학중 실험‧실습 등 수학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으며, 졸업 후 해당분야 자격취득이 불가능하거나 진로에 지장을 받을 수 있으니 유의하기 바람.
    모집단위 결격 예상 기준
    간호·보건학부 의료법 및 의료기사법에 의한 의료인 및 의료기사 결격 사유자
    사회실무학부 공무원채용 신체검사 규정의 불합격 판정기준에 해당하는 신체적 장애가 있는 자
 
5. 면접고사 관련사항
  • 1) 수험생은 우리 대학교 학과별 홈페이지에 공고된 면접고사장 안내 및 수험생 유의사항 등을 숙지해야 하며, 지정된 시간 내 면접고사장에 입실하여야 함.
    - 불참할 경우 면접고사 성적만 ‘0점’으로 처리되며, 불합격처리 되지 않음.
  • 2) 면접고사일에 면접표를 작성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학생증 또는 주민등록증을 필히 소지하여야 함
  • 3) 면접고사 당일 휴대폰, 녹음기, 카메라 등의 전자기기는 일체 사용 불가함.
  • 4) 기상이변 등 비상사태 발생 시에도 우리 대학교의 공지가 없는 한 면접고사는 계획된 일정에 따라 실시되므로 모든 수험생은 고사시간에 늦지 않도록 대비하여야 함.
  • 5) 면접고사 실시학과 및 전형
    - 단, 간호학과 대학자체기준전형은 1차 서류전형 합격자 중 선발인원의 10배수에 한하여 면접 실시하며, 물리치료과 전문대이상 졸업자 전형은 지원인원이 선발인원을 초과할 경우에만 면접을 실시함.
    면접실시학과 면접실시전형
    전 학 과 대학자체기준전형 지원자 전원
    간호학과 전문대이상 졸업자 전형, 농어촌 출신자전형,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전형, 만학도 및 성인재직자 전형 지원자 전원
    물리치료과 전문대이상 졸업자 전형
  • 6) 면접내용 : 제출서류를 바탕으로 인성면접 등 실시, 자세한 사항은 우리 대학교 홈페이지 참조.
    ※ 면접고사 미응시 및 불합격시에는 전형료를 반환하지 않음.
 
6. 합격자선발 관련사항
  • 1) 합격자 선발은 1지망 중에서 100% 선발하고, 모집인원 미달 시 2지망자를 성적 순위에 따라서 선발함. (2지망 합격시 1지망 후보는 제외되므로 2지망 지원에 신중을 기하시기 바람)
  • 2) 일반전형 모집인원 미달 시 특별전형자 중에서 특별전형 미달 시 일반전형자 중에서 결원을 충원함.
  • 3) 대학자체기준전형 모집인원 미달 시 특별전형, 일반전형의 순으로 충원함.
  • 4) 결원에 대한 충원은 예비후보 순으로 충원하며 수시모집에서 결원이 발생할 경우 정시모집에서 결원을 충원함.
  • 5) 동점자 처리 기준
    전형 1순위 2순위 3순위 4순위
    일반고(특성화고)졸업자, 대학자체기준, 농어촌,기초생활/차상위 전체등급 수치
    (일반전형은 산출수능 수치)
    고학년 고학기 등급 수치 최근 졸업자 이수 단위수 합이 많은 자
    만학도/성인재직자 상동 상동 연장자 상동
    전문대이상 졸업자전형 평점평균 취득학점 연장자 -
 
7. 합격, 불합격 및 입학취소 또는 지원자격 상실 관련사항
  • 1) 제출서류를 기한 내 제출하지 않을 경우 불합격 처리함.
  • 2) 등록확인예치금 또는 등록금을 지정된 기간에 납입하지 않은 경우 불합격 처리함.
  • 3) 추가합격자 발표를 위해 입학원서에 명기된 연락처로 3회까지 전화 연락이 되지 않는 자는 추가합격이 되었으나 등록 의사가 없는 등록 포기자로 간주하여 불합격 처리함(입학원서에 표시한 전화번호를 변경할 때는 반드시 본 대학 교무입학처(052-270-0401~6)나 지원한 학과로 변경 내용을 통보해야 함)
  • 4) 입학지원방법 위반자에 대한 조치 :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에서 운영하는 2018학년도 대입지원 위반자 사전 예방시스템의 전산자료 검색에서 다음과 같이 위반한 경우 합격 또는 입학이 취소될 수 있음
    ➀ 수시모집 합격 후 등록확인 예치금을 이중 납부한 경우 ➁ 수시모집 합격자(충원합격 포함)가 정시모집에 지원한 경우
  • 5) 우리 대학교 내 전형기간이 같은 모집단위(일반전형과 특별전형간, 정원외포함)간에는 복수(이중)지원을 금지하며 위반자는 합격 또는 입학을 취소함.
  • 6) 원서접수 후에도 서류미비, 자격미달 등의 사유가 발생하면 사정대상에서 제외(원서폐기)함.
  • 7) 합격 후에도 입학원서, 학교생활기록부 등 제출서류가 위·변조되거나 불법한 행위로 합격한 사실이 판명되면 합격 또는 입학을 취소함.
  • 8) 지원 자격 미달자 및 부정한 방법으로 합격 또는 입학한 사실이 확인될 경우에는 합격 또는 입학을 취소(입학이 취소된 날로부터 3년간 지원불가)하며, 납부한 입학금 및 등록금 등은 반환하지 않음.
  • 9) 수시모집 합격자(최초합격자 및 충원합격자)는 등록 여부와 관계없이 정시모집 및 추가모집에 지원할 수 없음.
    - 수시 충원합격 여부 등을 지원 학과 및 대학에 수시로 확인하여 피해없도록 주의하시기 바람.
  • 10) 「전문대학(4년제 일반대학, 산업대학 및 교육대학 포함)」과 「특별법에 의해 설치된 전문대학(4년제 대학 포함), 각종 학교」간에는 복수지원과 이중등록 금지원칙을 적용하지 않음.
    - 특별법에 의해 설치된 대학 : 경찰대학, 육·해·공군사관학교, 국군간호사관학교, 육군3사관학교, 한국과학기술원, 광주과학기술원, 한국예술종합학교, 한국전통문화대학교, 한국농수산대학, 한국폴리텍대학, 한국방송통신대학 등
 
8. 전형료, 예치금, 등록금 납부 및 환불 관련사항
  • 1) 전형료 : 20,000원(수수료 포함)
    • 가) 전형료 면제 : 국가보훈대상자,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전형 지원자(수수료 5,000원 부담)
    • 나) 전형료 면제대상자가 타전형 지원할 경우 해당서류를 서류제출 기한까지 제출할 경우 수수료를 제외한 15,000원을 환불 처리함.
    • 다) 전형료는 원칙적으로 반환하지 않으나 고등교육법 제34조의 4(입학전형료) 4항, 동법시행령 제42조의 3(입학 전형료)에 해당할 경우에는 전형료를 반환함.
      ※ 입학전형 결과에 따른 전형료 반환은 불가함.
  • 2) 예치금
    구분 수시1차 수시2차 정시
    예치금 30만원 30만원 없음
    등록기간 2018.12.17(월) ~ 12.19(수) -
    납부방법 입학 홈페이지 합격자조회(학생용)에서 출력한 고지서를 확인후 고지서상 가상계좌로 입금 또는 농협은행 납부
    ※ 등록 후 입학 홈페이지의 “합격자조회(학생용)”에서 [등록 여부]를 반드시 확인 하시기 바람.
    ※ 가상계좌는 입금자명과 상관없이 입금 가능함.
    -
  • 3)최종등록금
    구분 수시1차 수시2차 정시
    최종등록금 예치금을 제외한 나머지 금액 예치금을 제외한 나머지 금액 등록금 전액
    등록기간 2019.2.11(월) ~ 2.13(수)
    납부방법 입학 홈페이지 합격자조회(학생용)에서 출력한 고지서를 확인후 고지서상 가상계좌로 입금 또는 농협은행 납부
    ※ 등록 후 입학 홈페이지의 “합격자조회(학생용)”에서 [등록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람.
    ※ 가상계좌는 입금자명과 상관없이 입금 가능함.

    ※ 학과별 등록금(2018학년도 1학기 기준으로 변경될 수 있음)

    학과 수업료 입학금
    간호학과 3,097,000 449,000 3,546,000
    치위생과 3,117,000 449,000 3,566,000
    작업치료과 3,097,000 449,000 3,546,000
    응급구조과 3,097,000 449,000 3,546,000
    안경광학과 3,117,000 449,000 3,566,000
    방사선과 3,117,000 449,000 3,566,000
    물리치료과 3,117,000 449,000 3,566,000
    의료공학과 3,006,000 449,000 3,455,000
    보건행정과 2,824,000 449,000 3,439,000
    언어재할과 2,66,000 449,000 3,275,000
    유아교육과 2,527,000 449,000 3,142,000
    사회복지과 2,497,000 449,000 3,112,000
    요가과 2,497,000 449,000 3,112,000
  • 4)예치금, 등록금 환불
    • 가) 제출서류
      구분 내용
      환불기간 • 수시모집 : (1차환불) 2018. 12. 17 ~ 12. 28까지
           (2차환불) 2019. 2. 11 ~ 2. 28. 18:00까지
      • 정시모집 : 2019. 2. 11 ~ 2. 28. 18:00까지
      시 간 10:00 ~ 17:00까지(토요일 및 공휴일은 휴무)
      준비서류 ① 환불신청서(본 대학 소정양식) 1부(수험생 및 보호자 서명 필히 기재)
      ② 수험생 명의의 통장 사본 1부(보호자 환불시 보호자 명의 통장 사본 1부)
      ③ 수험생 및 보호자의 신분증(주민등록증 또는 학생증) 사본 1부
      ※ 보호자가 환불받을 시에는 보호자의 신분증 및 학생 본인의 신분증 사본, 보호자와 학생 본인의 관계를 증명할 가족관계증명서 1부
      신청장소 교무입학처 직접방문, 시외지역은 팩스로 가능(팩스 신청 시 교무입학처로 문의 및 발송후 도착확인을 반드시 하여야 함)
      기 타 환불신청서 접수 후 5일 이내에 지급신청 통장계좌로 송금
      (문의 : 경리과 052-270-0507)
    • 나)환불 기준
      ① 등록 기간에 납부한 등록금의 환불은 반환기일(입학식)까지는 전액을 반환함.
      ② 입학식 이후에 포기 자는 교육부령‘대학 수업료 및 입학금에 관한 규칙’에 의거하여 반환함.
      - 해당 학기 개시일 이후에 반환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입학금은 반환하지 않되, 등록금은 다음 표의 기준에 따라 반환함.
      학기 개시일부터 30일까지 등록금의 6분의 5 해당액
      학기 개시일에서 30일이 지난 날부터 60일까지 등록금의 3분의 2 해당액
      학기 개시일에서 60일이 지난 날부터 90일까지 등록금의 2분의 1 해당액
      학기 개시일에서 90일이 지난 날 반환하지 아니함
      ③ 환불자는 2019학년도 정규 4년제 일반대학(산업대학, 교육대학 포함) 및 전문대학 정시모집에 지원이 불가능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