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 일반사항

1) 면접 및 합격자 발표는 우리대학교 입학정보 홈페이지(http://ipsiw.ch.ac.kr) 또는 학과별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개별통보하지 않으므로 지원자는 우리대학교 모집요강 및 홈페이지의 안내사항을 반드시 확인하여야 함.
2) 입학전형 성적은 공개하지 않음.
3) 학업능력이 아닌 신체적, 정신적, 인종적 차이에 따른 특정 학생에 대한 입학 차별 정책이 없음.
4) 신입생 모집요강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우리 대학교 입학전형관리위원회의 결정에 따라 처리함.


나. 원서접수 관련사항

1) 원서접수는 인터넷으로만 실시하 며, 접수가 완료된 경우 접수를 취소할 수 없음.
    - 기타 자세한 사항은 원서접수 대행사 홈페이지 [http://www.jinhakapply.com , http://www.uwayapply.com]에 접속하여 안내 사항을 참조하기 바람.
2) 사용자 로그인(비회원인 경우는 회원가입)
3) 원서접수 대학선택(◖춘해보건대학교선택◗)
4) 인터넷 원서접수 유의사항 확인(지원 자격, 전형일정, 전형료 등 유의사항을 반드시 확인)
5) 입력 순서대로 원서 작성(원서 입력사항을 빠짐없이 입력하고 저장한 후 확인)
    ▶ 전형료 결제 후에는 입력한 사항을 변경할 수 없으므로 철저히 확인할 것.
6) 우리대학교 수시모집의 모든 전형일반대학, 교육대학, 산업대학 등 6회 복수지원에 포함되지 않으므로 모든 전형에 지원 가능함.
7) 입학전형 기간 중 신속한 연락을 위해 지원자의 전화번호와 휴대폰 번호 및 기타연락처를 정확히 입력해야 하며, 변경 사항이 있으면 교무입학처(052-270-0401∼6)로 즉시 통보하여야 함.
8) 수험생이 원서를 접수하는 것으로 입시 업무와 관련된 개인정보 활용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함.
9) 전형료가 결제된 후에는 모집학과 및 전형 등 원서 기재사항을 수정할 수 없으며 입력 착오 또는 누락 등으로 인한 불이익은 지원자의 책임이므로 철저히 확인할 것.

다. 서류제출 관련사항

1) 지원자는 우리대학교에서 지정한 제출서류를 모두 갖추어 제출해야 하며,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음. 단, 원본제시를 요하는 서류의 경우 확인 후 원본을 반환함.
2) 원본제시를 요하는 회신용 봉투와 함께 반드시 원본을 동봉하여 제출 하여야 하며 회신용 봉투에는 반드시 지원자의 주소 및 성명을 기재, 등기우표를 부착하여야 함.
3) 제출된 입학원서 상의 주소불명 또는 첨부서류 미비, 연락두절, 기재사항의 오류 등으로 인한 불이익은 지원자의 책임임.
4) 우리대학교에 입학원서 접수 시 학생부 자료 및 수능 성적자료 온라인 제공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함.
    단, 학생부 제출대상자 중 학생부 온라인제공 비대상고교 출신자나 2012년 2월 졸업자 및 2012년 2월 29일 이전 졸업자는“학생부 사본(출신학교장 직인으로 원본대조 확인) 또는 팩스민원
    발급서류는(발급기관장 직인 날인)”을 제출하도록 함.
    ※ 출신학교장의 직인이 날인된 것을 다시 복사하여 제출하는 것은 인정하지 않음.
5) 모든 제출서류는 등기우편으로 발송하며, 제출 마감일 17:00까지 도착분에 한함.

라. 신체장애자 관련사항

1) 특수교육 대상자에 대한 특수교육시설과 우리대학교의 설비 노력에도 불구하고 편의시설이 완벽하지 못할 수 있으므로 지원 시 유의하기 바람.
2) 다음과 같은 신체적 장애가 있는 자는 대학 재학 중 실험·실습 등 수학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으며, 졸업 후 해당분야 자격취득이 불가능하거나 진로에 지장을 받을 수 있으니 유의하기 바람.

모 집단위 결격예상기준
간호·보건학부 의료법 및 의료기사법에 의한 의료인 및 의료기사 결격 사유자
사회실무학부 공무원채용 신체검사 규정의 불합격 판정기준에 해당하는 신체적 장애가 있는자

마. 면접고사 관련사항

1) 수험생은 우리대학교 학과별 홈페이지에 공고된 면접고사장 안내 및 수험생 유의사항 등을 숙지해야 하며, 지정된 시간 내 면접고사장에 입실하여야 함
    -불참할 경우 불합격으로 처리함
2) 면접고사일에 면접표를 작성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학생증 또는 주민등록증을 필히 소지하여야 함.
3) 면접고사 당일 휴대폰, 녹음기, 카메라 등의 전자기기는 일체 사용 불가함
4) 기상이변 등 비상사태 발생 시에도 우리대학교의 공지가 없는 한 면접고사는 계획된 일정에 따라 실시되므로 모든 수험생은 고사시간에 늦지 않도록 대비하여야 함
5) 면접고사 실시학과 및 전형
    - 단, 간호학과 대학자체기준 전형은 1차 서류전형 합격자 중 선발인원의 10배수에 한하여 면접 실시하며
     물리치료과 전문대이상 졸업자 전형은 지원인원이 선발인원을 초과할 경우에만 면접을 실시함

면 접실시학과 면접실시전형
전학과 대학자체기준전형 지원자 전원
간호학과 특기자전형(외국어우수자), 전문대이상 졸업자 전형, 농어촌 출신자전형,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전형, 만학도 및 성인재직자 전형 지원자 전원
물리학과 전문대이상 졸업자 전형
치위생과
안경광학과
방사선과
만학도 및 성인재직자전형 지원자 전원

6) 면접내용 : 제출서류를 바탕으로 인성면접 등 실시, 자세한 사항은 우리대학교 홈페이지 참조
※ 면접고사 미응시 및 불합격시에는 전형료를 반환하지 않음.

바. 합격자사정 관련사항

1) 합격자 선발은 1지망 중에서 100% 선발하고, 모집인원 미달 시 2지망자를 성적 순위에 따라서 선발함.
  (2지망 합격시 1지망 후보는 제외되므로 2지망 지원에 신중을 기하시기 바람)
2) 일반전형 모집인원 미달 시 특별전형자 중에서 특별전형 미달 시 일반전형자 중에서 결원을 충원함.
3) 대학자체기준전형 모집인원 미달 시 특별전형, 일반전형의 순으로 충원함
4) 특기자(외국어우수자)전형 모집인원 미달 시 특별전형, 일반전형의 순으로 충원함
5) 학생부 성적처리 방법(환산점수 우수자 순으로 선발함)

등급산출 상세내역 과목별 환선점수 산출상세내역
소수점 여섯째자리까지 반영함 소수점 셋째자리에서 반올림하여 산출

6) 동점자 처리 방법
순 위 선발내용 순 위 선발내용
1 순위 전체 등급 백분율 2 순위 고학년 고학기 등급 백분율
3 순위 최근 졸업자 4 순위 이수 단위수 합이 많은 자

사. 불합격, 합격 및 입학 취소 또는 지원자격 상실 관련사항

1) 제출서류를 기한 내 제출하지 않을 경우 불합격 처리함.
2) 등록확인예치금 또는 등록금을 지정된 기간에 납입하지 않은 경우 불합격 처리함.
3) 추가합격자 발표를 위해 입학원서에 명기된 연락처로 3회까지 전화연락이 되지 않는 자는 추가합격이 되었으나 등록 의사가 없는 등록 포기자로 간주하여 불합격 처리함.
4) 입학지원방법 위반자에 대한 조치 :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에서 운영하는 2018학년도 대입지원 위반자 사전 예방시스템의 전산자료 검색에서 다음과 같이 위반한 경우 합격 또는 입학이 취소될 수 있음.
     수시모집 합격 후 등록확인 예치금 이중 납부한 경우.
     수시모집 합격자(충원합격 포함)가 정시모집에 지원한 경우.
5) 우리대학교 내 전형기간이 같은 모집단위(일반전형과 특별전형간, 정원외포함)간에는 복수(이중)지원을 금지하며 위반자는 합격 또는 입학을 취소함.
6) 원서접수 후에도 서류미비, 자격미달 등의 사유가 발생하면 사정대상에서 제외(원서폐기)함.
7) 합격 후에도 입학원서,학교생활기록부 등 제출서류가 위·변조되거나 불법한 행위로 합격한 사실이 판명되면 합격 또는 입학을 취소 함.
8) 지원 자격요건 미달자 및 부정합 방법으로 합격 또는 입학한 사실이 확인될 경우에는 합격 또는 입학을 취소(입학이 취소된 날로부터 3년간 지원불가)하며, 납부한 입학금 및 등록금 등은 반환하지 않음
9) 수시모집 합격자(최초합격자 및 충원합격자)는 등록 여부와 관계없이 정시모집 및 추가모집에 지원할 수 없음.
    - 수시 충원합격 여부 등을 지원 학과 및 대학에 수시로 확인하여 피해 없도록 주의하시기 바람.

아. 등록확인 예치금, 최종등록금 납부 및 환불 관련사항

1) 등록확인 예치금 납부 : 수시모집 합격자는 300,000원을 [2017년 12월 18일(월)~21일(목)]에 납부하여야 함.
    ※ 반드시 1개 대학에만 납부를 원칙으로 함.
2) 최종등록금 납부 : 수시모집 예치금납부자 및 정시모집 합격자는 최종 등록금을 납부하여야 함.
    - 등록기간[2018.02.07(수) ~ 02.09(금)]에 완납하여야 함.
    - 등록금 안내(2017학년도 기준)
학 과 입 학금 수 업료 비고
간호학과, 작업치료과, 응급구조과 615,000원 3,097,000 원 * 본 금액은 2017학년도 기준이며, 2018학년도 등록금은 변경 될 수 있음
치위생과, 안경광학과, 방사선과, 물리치료과 3,117,000원
언어재활과 2,660,000원
유아교육과 2,527,000원
보건행정과 2,824,000원
의료공학과 3,006,000원
사회복지과,요가과 2,497,000원

3) 등록금 환불
가) 등록 기간에 납부한 등록금의 환불은 반환기일(입학식)까지는 전액을 반환함.
나) 입학식일 이후에 포기 자는 교육부령“대학 수업료 및 입학금에 관한 규칙”에 의거하여 반환함.
   -해당 학기 개시일 이후에 반환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입학금은 반환하지 않되, 등록금은 다음 표의 기준에 따라 반환함
반 환사유 발생일 반 환금액
학기 개시일부터 30일까지 등록금의 6분의 5 해당액
학기 개시일에서 30일이 지난 날부터 60일까지 등록금의 3분의 2 해당액
학기 개시일에서 60일이 지난 날부터 90일까지 등록금의 2분의 1 해당액
학 기 개시일에서 90일이 지난 날 반환하지 아니함
다) 등록금환불 신청 시 지참서류 : ①환불신청서 ②환불받을 계좌 사본 ③신분증(보호자, 본인)


자. 전형료 납부 및 환불 관련사항
1) 원서 접수자는 전형료 15,000원과 원서접수 대행사 수수료 5,000원을 납부해야함.
    단, 국가보훈대상자,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전형 지원자는 전형료를 면제하며 수수료 5,000원은 납부하여야 함.
2) 전형료는 원칙적으로 반환하지 않으나 고등교육법 제34조의 4(입학전형료) 4항, 동법시행령 제42조의 3 (입학 전형료)에 해당할 경우에는 전형료를 반환함.
3) 전형료 반환에 관한 상세한 사항은 우리대학교 입학정보 홈페이지(http://ipsiw.ch.ac.kr) 공지사항 참고.

개인정보 수집·이용

◑ 우리대학교는 대학입학전형을 위해 2013년 2월∼2012년 2월 졸업(예정)자중 학교생활기록부 전산자료 활용 동의자만 다음과 같이 지원자의 개인정보를 수집하여 이용함.
- 지원자 정보 : 성명, 주민등록번호, 주소, E-Mail, 전화번호, 휴대전화번호, 기타연락처, 학생부 및 수능성적
- 학 교 정 보 : 최종학력, 재학 및 출신 학교명, 졸업(예정)연도 등.
- 기 타 : 면접표의 기록사항, 자기소개서, 기타연락처 등.
◑ 수집된 개인정보는 우리대학교 입학, 장학 및 통계업무 이외의 다른 목적에는 절대 사용되지 않으며,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파기함.